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331 전체: 237,379 )
“부부가 함께 묘지에 묻힐 경우…남자 왼쪽, 여자 오른쪽”
hjna

 

문: 만약에 부부가 함께 묘지에 묻히게 된다면 각각 정해진 위치가 따로 있나요?

 


답: 이곳 캐나다나 북미의 대부분에서는 전통적으로 우리가 묘비를 보는 위치에서 남자는 왼쪽, 그리고 여자는 오른쪽(양 옆으로 묻는 묘지일 경우)으로 묻히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그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부부가 결혼을 할 때 신랑은 왼쪽에 그리고 신부는 오른쪽에 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저 북미에 존재하는 한 문화일 뿐 꼭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부부는 잠자리를 남자가 오른쪽에 하기 때문에 정반대로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자리의 선택은 그 묘지를 소유한 분이 원하는 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부부가 위 아래로 묻히시는 묘지를 사신 경우라면 먼저 돌아간 분이 밑에 묻히게 됩니다. 

 

 


“대부분 양로원 입소시 장례준비 해놓아야”

 

 

문: 양로원에 부모님을 모시려면 장례 계획을 해놓아야 입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답: 많은 양로원에서는 장례 계획을 미리 해놓도록 규칙으로 정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모든 양로원이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사실 대부분의 양로원에서는 어떤 분이 입소 시 그분이 돌아가셨을 경우 친가 친척에게 연락이 안될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적어도 선택할 장의사 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가족에게 조항을 붙이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양로원 측이 난처한 상황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큰 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양로원에 입소하시려면 장례준비는 꼭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