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71 전체: 567,939 )
재복을 가져오는 주택/터를 찾아서(6)
frankyjeong

 

지난주에도 언급했듯이 미국 부동산 재벌에서 미국의 대통령이 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풍수마니아이다. 그래서 부동산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풍수를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건물에서 보더라도 풍수가 깊숙이 자리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풍수를 잘 이용하여 기운을 제대로 모아 사용하였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대통령 감이 아니라고 믿는 가운데서 반전의 드라마를 만들어낸 것이라고들 한다.

 

 

 

 

 

또한 백악관으로 가족들이 함께 이사를 가지 않은 실제이유는 백악관의 풍수가 좋지 않아 제대로 된 풍수의 기운을 유지하고자 주된 주거공간을 본인의 빌딩인 뉴욕 트럼프타워의 펜트하우스로 하고 영부인 멜라니아와 막내 아들 배런이 살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 맨해튼에 위치한 트럼프 월드타워(Trump World Tower)는 2001년에 완공된 72층짜리 건물로 **목형의 전통적인 풍수 개념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트럼프의 주거공간으로 그보다 전인 1983년에 지어진 58층짜리 트럼프 타워(Trump Tower) 또한 풍수를 적용한 건물이다. 


이 트럼프 타워는 외장을 청동색 유리로 장식하여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하는 빌딩으로 황금빛이 감도는 고급스런 로비와 대리석 장식으로 마감된 벽면, 인공 폭포수 등으로 아주 화려하게 꾸며져 있는 것이 이 건물의 특징인데, 1층부터 5층까지는 일반인들에게 개방이 되어 내부에 들어가 볼 수 있으며 고급상점들과 높고 아름다운 폭포가 매우 인상적이다. 건물외관을 통하여 투영되는 도심 속의 빌딩 숲, 빌딩로비 내부의 아름답고 조용한 폭포수, 황금색 내장재로 장식한 풍수 인테리어 등은 모두 풍수를 바탕으로 계획되어 디자인으로 반영되어 있다.


트럼프 타워에 있어 한가지 옥의 티라면 톱니형상의 각진 파사드를 꼽을 수 있는데, 물론 건축가의 디자인 개념을 받아들였기 때문이겠지만 풍수에서는 톱니 모양의 외관을 지닌 건물은 이성간의 마찰이나 애정문제, 불화, 언쟁 등을 불러 일으킨다고 하여 좋지 않게 여긴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트럼프는 이러한 문제들로 세간의 입방아에 많이 오르내리기도 하였고 대통령이 된 후에도 과거 성 스캔들로 애를 먹고 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트럼프 타워 후에 맨해튼에 지은 트럼프 월드 타워는 더욱 풍수에 신경 써 부를 지닌 형상의 풍수적인 개념을 전부 적용하여 자잘하거나 날카로운 각을 쓰지 않고 두부를 반듯하게 잘라낸 모양처럼 **목형 건물로 만들어 풍수적으로 흠잡을 곳이 없다고 평가되고 있다.

 


 

 

 

그런데, 필자가 보기에 트럼프 타워의 한쪽 파사드의 톱니 모양 형상이 건축가의 디자인 컨셉을 적용한 것이 혹시 실수나 디자인적인 고집이 아니라 풍수의 다른 기운을 해석하여 일부러 적용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톱니 모양이 부정적으로 볼 때는 이성간의 문제들을 만들 수 있겠지만 긍정적인 면으로는 창조적인 업무분야나 무한 경쟁에 있어서는 단기간에 괄목할 만한 성취를 이루게 할 수도 있다고 해석이 되기 때문이다. 혹시 일부러 이런 점을 고려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 목형건물이란?

 

 

 


 
풍수에 있어서 목형은 높고 곧게 솟은 건물로 안정된 재물의 기운과 건강한 기운을 가져온다. 목은 빛이 비추는 곳을 따라 성장하는 힘이 있어 장사나 사업을 한다면 한 계단 한 계단씩 서서히 운이 상승한다고 본다.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