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45 전체: 570,984 )
내가 살고 있는 집은 몇 점짜리?
frankyjeong

 
 
필자가 오랫동안 부동산 중개업을 하면서 여러 종류의 수많은 집들을 보아왔다. 수맥진단과 풍수컨설팅 전문중개인으로서 항상 수맥과 풍수라는 툴을 가지고, 보는 모든 집들을 좋은 집과 나쁜 집으로 나누다 보니, 손님들이 간혹 이렇게들 묻는다. “이 집은 얼마나 좋은 집인가요?” “이 지역에서 제일 좋은 집 찾아주세요” “이왕이면 돈이 많이 들어오는 집이면 좋겠어요” “장수하는 집이면 좋겠는데” 등.


집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자 나름대로 사려고하는 집에 대해 바라는 것이 있다. 작게는 “가족들이 추위와 눈, 비만 피할 수 있는 조그마한 집이면 충분하다”에서 “가격은 적당하면서 학군 좋고 커뮤니티가 부유하면서 관리들도 잘하여 환경도 좋아 집값도 많이 오를 수 있는 지역에 집도 튼튼하고 내부 구조도 좋아 개인의 프라이버시에도 좋고”까지 말이다.


이러다 보니, 필자 나름대로 풍수와 건축 주거환경 기준들을 고려하여 주택을 점수화 하여 그 동안 만들어 온 “주택 풍수 점검표”가 있다. 자칫 모든 주택들을 점수화하는 절대 평가를 하여 각기 다른 주택들이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가치나 매력들이 무시되는 우를 범하지 않게 하기 위해 손님들에게는 일일이 점수를 따지지 않고 좋고 나쁨만을 알려주었다. 


그러나 최소한의 기준을 마련하여 현재 살고 있는 집 또는 앞으로 살 집이 어느 정도의 평가를 갖는지를 알 수 있다면 본인이 살고 있거나 살 집이 적어도 어느 정도의 객관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0에서 100까지 점수로 측정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이번 기회에 점검사항들을 나열해보고자 한다. 


필자가 오는 5월 하순쯤 “건강과 재복을 올려주는 풍수 인테리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계획 중에 있다. 그 때 필자의 ‘주택 풍수 점검표’도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차후에 칼럼을 통하여 업데이트 예정이다.

 

 

▨ 주택 풍수 점검표


필자가 만든 점검표는 0점에서 100점까지로 주택의 가치를 분류해 놓았다. House Checklist로 100점이면 모든 조건이 완벽한 꿈의 집이며, 0점은 사람이 절대 살 수 없는 최악의 곳이다. 


○ 10단계 분류


-   0 ~ 10점: 사람이 살수 없는 곳
-  11 ~ 20점: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달고 살며, 하는 일마다 망하는 집
-  21 ~ 30점: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달고 살거나 하는 일마다 망하는 집
-  31 ~ 40점: 항상 질병에 노출되어 있거나 매사가 꼬이는 집
-  41 ~ 50점: 건강이 좋지 않거나 일들이 잘 풀리지 않는 집
-  51 ~ 60점: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집
-  61 ~ 70점: 건강과 재복은 순전히 본인의 의지와 노력에 달린 집
-  71 ~ 80점: 긍정적인 기운이 있어 괜찮은 집
-  81 ~ 90점: 좋은 기운으로 약간의 노력과 의지로도 건강과 재복을 누릴 수 있는 집
-  91 ~100점: 건강과 재복이 넘치는 풍수적으로 아주 좋은 집


○  치명적인 요소


-    수맥: 집 전체가 수맥이 지나감 (-70점)
              집 일부나 침실에 수맥이 지나감 (-60점)
              침실 이외에 수맥이 지나감 (-35점)
-    골터: 골짜기 터나 골짜기를 성토하여 만든 터 (-60점)
-    매립지, 묘지: 쓰레기나 오염되었던 터를 매립한 터 (-60점)
      기타 매립지 (-50점)
-    늪: (-65점)
-    바위산, 경사가 심한 산: (-50점)
-    고압 송전선: 송전선에 가까운 집 (-60점)
-    바다, 하천 옆: (-60점)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