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장애인공동체 창립 20주년 행사
budongsancanada

 

25일(토) 염광장로교회


 성인장애인공동체(회장 유홍선.사진)는 오는 25일(토) 오후 6시 마캄에 있는 염광장로교회(2850 John St.)에서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You are not alone’(혼자가 아니에요)이라는 제목과 함께 한 해를 마감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한다. 


 행사는 ▶모든 내방객들께 회원들이 마련한 20주년 감사 선물 증정 ▶활동 소개 및 보고(사진전시) ▶회원과 봉사자들이 준비한 연주, 노래, 무용, 연극 공연 ▶지난 20년의 회고 및 향후 활동 ▶다과 및 친교 등으로 펼쳐진다. 


 공동체는 “20년간 친구와 가족이 되어준 서로가 있어 이렇게 성장해 왔음을 주제로 삼았다. 많은 동포들을 모시고 그 동안 활동보고 및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동체는 1996년 11월 정동석(초대 이사장) 목사, 임청신, 이성민 씨가 노스욕 도서관에서 장애인을 돕기 위한 모임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해 97년 7월 첫 공식행사인 여름캠프로 시작됐다. 


 2002년 3월 정부에 비영리단체로 등록, 본격적인 사회복지서비스 기관으로 발전했다. 회원은 일반인과 장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애인은 회원등록(연회비 20달러)을 하지 않아도 공동체의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뉴스레터를 발간해 정보교환을 하고, 재활능력 고취를 위한 장애인 탁구대회, 하모니카, 미술교실, 장애 예방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왔다. 매년 기금마련을 위한 자선바자회, 조찬모임 등도 개최한다. 문의: 416-457-6824 / [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