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 예술ㆍ광고ㆍ인쇄12
  • 도매ㆍ무역ㆍ장비13
  • 종교ㆍ언론ㆍ단체14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40 전체: 173,633 )
나의 브라질 방문기(9)-브라질에서 낚시 관광-조영연
gigo

▲아마존에서 서식하는 메기과 물고기 피라라(Pirarara)는 1.8m까지 자라고 무게는 약 80kg가지 늘어난다.

낚시를 취미로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낚시는 원래 수렵, 어로에 기원을 둔다. 인간은 항상 물이 있어야 살 수 있고, 그 물에는 언제나 물고기들이 있기 마련이다. 날쌘 자세로 물을 가르고 헤엄쳐 다니는 물고기를 잡는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을 것이다.

민물에서도 그럴진대, 바다에서야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민물보다 훨씬 더 크고 다양한 어종이 살고 있는 곳이 바로 바다다. 그런 물고기들을 잡아서 먹기 위한 목적이었다면, 단연 최고의 도구는 그물이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구차하게 낚시질을 할까? 어부의 입장에서 본다면 낚시만큼 비효율적인 도구도 없기 마련이다. 준비도 복잡하고 미끼도 마련해야 하며, 또 고기가 와서 물어줄 때까지 잔뜩 긴장하고 기다려야 한다.

구석기시대야 던지면 물리긴 했겠지만 그래도 그물로 잡는 것에 비하면 어림도 없는 성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물질은 어로작업으로 남고, 낚시는 인류에게 취미생활, 여가활동, 심지어 프로스포츠로 계승되고 있다.

사위인 Dr. 신은 낚시를 무척 좋아한다. 취미 중, 최고의 취미로 삼고 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Natal시는 대서양 연안에 위치하여 있다. 낚시를 좋아하기 때문에 낚시용으로 제법 큰 보트를 가지고 1주일에 한번 이상을 대서양에 낚시하려 나간다.

필자 역시 브라질에 가면 1주일에 한번 정도 나갔다. 사위는 개인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면서 대서양뿐만 아니라 아마존에도 가고 이웃 나라인 아르헨티나도 낚시하러 간다.

필자는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를 거쳐 낚시 현지 Araguaia River로 지금으로부터 15년 전에 사위와 둘이서 낚시 관광을 했었다. 살고 있는 나탈을 출발하여 비행기를 타고 브라질리아를 거쳐 목적지인 Araguaia River에 위치한 어촌 마을로 갔다.

나탈에서 브라질리아까지의 거리는 약 2,400여km다. 비행기로도 3시간 이상 걸린다. 목적지인 Araguaia River까지는 약 700여km 더 간다. 우리 둘은 브라질리아 공항 근처에서 차를 렌트하여 목적지로 향했다.

가는 도중에 약 500km 정도는 포장도로이나 나머지 약 200여km는 비포장도로다. 브라질은 아직 후진국가이기 때문에 도로사정이 별로 좋지 못하다. 포장된 도로는 그런대로 잘 달릴 수 있으나 비포장 도로는 사정이 좋지 못하여 많은 시간이 걸렸다.

그래서 약 8시간 걸려 목적지인 Araguaia River의 어촌에 도착하였다. 그곳은 낚시꾼들로 인하여 이루어진 작은 어촌이다. 시설은 좋지 않지만 호텔도 몇 개 있고, 숙박시설이 되어 있다.

그 호텔들은 북미에서 별 3개 정도의 호텔로 보면 된다. 한국에서는 여관이다. 우리는 사위가 예약한 호텔 2층에 방을 잡았다. Araguaia River는 한국에 한강 정도 넓이의 강이었다.

낚시는 도착 다음날부터 시작되었다. 아침 5시에 기상하여 식사를 간단히 하고 6시에 현장으로 출발했다. 강은 호텔에서 불과 100m 거리에 있었다. 점심 도시락 가방도 챙겼다.

낚싯배를 1주일 동안 계약 하였다. 1주일 이곳에서 낚시를 즐길 예정이다. 낚시 대는 집에서 가지고 왔다. 이곳에서 잡히는 고기는 다양하다. 대략 다음과 같다.

1. Mandube, 2. Piraiba, 3. Apapa, 4. Pirarara, 5. Pintado, 6. Cachara, 7. Matrinxha, 8. Tucunare등이다. 명칭은 모두 포르투갈어이다.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